차량의 운행제한 규정의거 형식승인 인증 (제E-22-01호)  

과적단속용 최신 고급형 무선 이동식 축중기 [TXDi-150F]

형식승인번호 제E-22-01

모 델 명 : TXDi-150F

규격/형식 : 15t / 50kg

[차량의 운행제한 규정] 14조 제5항에 따라 형식승인을 인증 받음.

인증일 : 2022 10 13

형식승인기관 :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그동안 당사의 과적단속용 이동식축중기 F-15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년에 걸친 노력에 드디어 해외보다 어렵다는 국내 형식승인을 인증 받았습니다.

기존 모델인 F-15에 비해 정밀도와 안전성이 우수한 신형 로드셀을 개발해 적용했으며,

더욱 강화된 내구성과 편의성으로 더 가볍고 사용시간까지 확장한 제품 입니다.

단속용 축중기중 15.4kg으로 제일 가벼워 이동단속 시 휴대성을 높였습니다.

국산제작 축중기로 가격 또한 수입품 대비 저렴하며, 유지보수 및 사후관리를 신속, 정확하게

진행해 고가의 수리비로 인한 국고의 낭비를 막을 수도 있습니다.

당사의 축중기를 이용하셨는 관에서는 신속 정확한 서비스의 품질에 만족 하셨습니다.

이제 형식승인 인증에 따른 신제품 출시에 맞춰 만족도 높은 제품과

책임있는 사후관리로 효과적인 과적단속업무를 지원해 드리겠습니다.

당사의 이동식축중기의 형식승인을 기대해 주시고 응원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에프에이 유니온 실장 우종태 배상.

010-8874-6625 / 031-434-7491

jtwoo@faunion.co.kr
    

 

 

 

              과적차량단속용 인디게이터/프린터 [TXI-500F] 

 

 

 

 

 

   수평조정용 보조패드  

 

 축중기 보조패드 보조매트 보조판

 


 

 

 

   차량의 운행제한 규정
14(단속장비)
저속축중기는 시속 10킬로미터 이내의 속도로 운행하는 차량의 축하중 및 총중량을 측정할 수 있어야 한다.
고속축중기는 축하중 10, 총중량 40톤 초과 차량을 인식하고, 이를 이용한 제한차량 감시장치는 해당 차량의 번호판을 촬영하여 영상 또는
음향신호로 검문소와 유도초소에 알릴 수 있어야 한다.
저속축중기와 고속축중기를 이용한 단속 시스템은 차량번호와 측정값(측정일시, 축하중, 총중량 등)을 표시ㆍ저장ㆍ출력할 수 있어야 한다.
이동식축중기는 정지한 차량의 윤하중 또는 축하중을 측정할 수 있어야 하고, 하중표시기에 연결하여 측정값을 확인할 수 있어야 한다.
이동식축중기는 다음 각 호에 따른 지정기관으로부터 형식승인 및 검정을 받은 제품이어야 한다.
  1. 형식승인 지정기관 :계량에 관한 법률에 따른 형식승인기관(비자동저울)
  2. 검정 지정기관 : 계량에 관한 법률에 따른 검정기관ㆍ자체검정사업자(비자동저울)
단속장비(이동식축중기, 저속축중기) 국가표준기본법에 따른 국가교정업무 전담기관(이하 교정기관이라 한다)로부터 정기검사(교정)
받아야 하며, 그 결과에 따라 다음 각 호와 같이 조치한다.
  1. 이동식축중기는 정기검사(교정)의 결과에 따라 다음 각 목과 같이 조치할 것
   가. 사용오차 이내인 사실이 확인된 이동식축중기는 교정 관련 검사 결과서를 발급받아 이를 도로관리청에 보관할 것
   나. 사용오차를 초과하는 사실이 확인된 이동식축중기는 제조업자ㆍ수리업자(자체수리자를 포함한다. 이하 같다)를 통해 수리 또는 오차 보정을
받은 후 지정된 검정기관(자체검정사업자는 제외한다)으로부터 재검정을 받을 것
단속장비(이동식축중기, 저속축중기)는 제8항에 따른 정기검사(교정)와는 별도로 다음 각 호에 따라 정기검사를 하여야 한다.
  1. 이동식축중기는 매월 1회 이상 해당 장비의 신뢰성 유지를 위한 정확성 확보 여부, 검정ㆍ재검정 및 정기검사(교정) 이행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고장 등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그 즉시 제8항에 따라 조치할 것
  2. 저속축중기는 매월 1회 이상 해당 장비의 작동 여부 및 신뢰성 확보를 위한 정확성 유지 여부 등을 확인하기 위해 다음 각 목에 따라 조치할 것
   가. 제조업자, 수리업자, 교정기관 중 어느 하나로부터 고장 또는 사용오차 초과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점검(정기점검)을 받고, 저속축중기의 고장
또는 사용오차 초과 사실이 확인되는 경우에는 그 즉시 제8항제2호 나목에 따라 조치할 것
   나. 가목에 따른 정기점검과는 별도로 이동식축중기와의 상호 비교 점검을 자체적으로 실시하고, 저속축중기의 고장 등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그
즉시 가목에 따라 조치할 것
8항 및 제9항에 따른 정기검사ㆍ점검과는 별도로 단속장비(이동식축중기, 저속축중기)의 고장 등이 특별히 의심되는 경우에는 그 즉시
다음 각 호에 따라 조치하여야 한다.
  1. 이동식축중기는 제8항에 따른 검사를 받고 그 결과에 따라 조치할 것
  2. 저속축중기는 제9항제2호 가목에 따른 점검을 하고 그 결과에 따라 조치할 것
단속장비(이동식축중기, 저속축중기)의 검정 유효기간 및 교정주기는 다음 각 호와 같다.
  1. 이동식축중기의 검정(재검정) 유효기간은 2
  2. 이동식축중기 및 저속축중기의 교정주기는국가표준기본법1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른교정대상 및 주기설정을 위한 지침에 따라 1
  3. 1호 및 제2호에도 불구하고 검정 또는 재검정을 받은 단속장비(이동식축중기, 저속축중기)는 당해년의 교정검사는 받은 것으로 한다.
단속장비(이동식축중기, 저속축중기)의 최대허용오차와 사용오차는 다음 각 호와 같다.
  1. 이동식축중기의 최대허용오차(검정기준) 0.5%
  2. 저속축중기의 최대허용오차(설치기준) 2%
  3. 이동식축중기 및 저속축중기의 사용오차는 제1호 및 2호에 따른 최대허용오차의 2